중국과 비즈니스를 할 때 이메일 교류는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.
잘 쓴 비즈니스 이메일은 업무 성과와 비즈니스의 발전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끼지기도 하죠.
영어 메일이 그렇듯 중국어 비즈니스 메일도 예절을 갖춘 형식이 있어요.
메일의 기본 작성법과 어휘를 숙지하면 업무역량 향상에 큰 도움이 되겠죠 :)
중국어 비즈니스 메일 작성법 기본기부터 시작합니다~
비즈니스 메일은 크게 제목과 본문의 2부분으로 구성됩니다.
1. 제목: 제목은 메일의 포괄적인 사유와 발신자의 태도를 간략히 표현하는 것이 좋습니다. 즉 수신자가 한눈에 메일의 내용을 파악할 수 있게 표제를 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2. 본문: 본문은 호칭, 정문, 낙관, 일자의 4부분으로 구성됩니다
1) 호칭: 호칭은 메일을 수신하는 회사 또는 구체적인 담당자의 이름입니다. 가장 윗칸에 한줄로 표기합니다.
2) 정문: 정문은 메일의 주요 내용입니다. 메일 작성의 이유를 적고, 태도를 표명합니다. 내용의 모호성을 줄이고, 업무 효율을 높이게 위해 긍정 또는 부정에 대한 태도를 명확히하고, 설명은 로직에 맞게 합리적으로 작성합니다.
3) 낙관: 발신회사 명칭입니다. (서한에서는 편지의 우측 하단에 회사 명칭과 함께 날인을하죠)
4) 일자: 발신 날짜입니다. 이메일에서는 생략되는 경우가 많아요. (서한에서는 낙관 아래 한줄로 표기합니다)
★ 자주 쓰는 문구 ★
▶ 1인칭: 我,本
- 我方,本公司
▶ 2인칭: 你,贵
- 你方,贵方,贵公司,贵部
▶ 3인칭: 该
- 该厂,该校,该店,该公司
▶ 희망/요구의 문구: 希,望,谨希,谨望;请,谨请,恳请,敬请,惠请
- 希贵方速来函确认。
- 望贵方早日回复。
- 谨希贵方一如既往,信守合同。
▶ 맺음말 문구: 为盼,是盼,为荷,是荷
- 谨请贵公司尽快答复为盼。
- 请速来函接受是盼。
- 望贵方斟酌为荷。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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